이 가이드는 AppSheet 편집기의 기존 데이터에서 직접 앱을 만드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기본적인 앱 제작 과정을 8 단계로 나눴습니다.
01. 데이터 준비
앱에 사용할 스프레드 시트 또는 데이터베이스를 엽니다.
AppSheet를 사용하면 Google Sheets, Excel, SmartSheet, SQL 등과 같은 다양한 데이터 소스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AppSheet가 데이터를 적절하게 읽을 수 있도록 하려면 첫 번째 행에 열 머리글을 그 아래 데이터 행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설정하세요.
사전 제작 된 앱 템플릿에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데이터 준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제일 먼저 데이터베이스를 만드는 것 부터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데이터베이스로 쓸 하나의 파일을 만들어서 앱으로 연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02. 데이터를 AppSheet에 연결
AppSheet는 데이터를 호스팅하지 않지만 앱 설정 방법에 따라 데이터와 상호 작용합니다.
다음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로 AppSheet를 데이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메뉴 > 도구 > AppSheet > 앱 만들기를 실행합니다.
1) 이전에 AppSheet를 사용한 적이 없다면 여기에서 데이터를 연결하고 계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는 데 필요한 각 단계를 안내해 드립니다.
2) Google 스프레드 시트를 사용하는 경우 도구 > AppSheet > 앱 만들기를 클릭하여 스프레드 시트에서 직접 데이터를 AppSheet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3) 마지막으로 내 앱 페이지로 이동하여 "새 앱 만들기"를 클릭하여 언제든지 새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비디오에서 앱에 여러 테이블을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 봅니다.
여기에서 고급 데이터 소스에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 보세요.
03. AppSheet 편집기에 익숙해 지십시오.
편집기 오른쪽을 보면 앱의 실시간 미리보기가 있습니다.
앱에 표시되는 각 페이지를 View라고 합니다.
AppSheet에 연결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View를 제공 합니다.
이것은 앱에서 원하는 View이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곧 View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배우겠습니다.
편집기의 왼쪽에는 여러 탭이 있는 기본 메뉴가 표시됩니다.
Task Manager는 아래와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앱을 수정할 때마다 오른쪽 상단의 저장 버튼이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편집 내용이 저장되도록 클릭하십시오
많은 것 같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첫 번째 앱을 배포하는 데 모두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04. 연결된 데이터가 사용되는 방법 정의
앱 인터페이스를 구축하기 전에 데이터 탭 에서 데이터가 사용되는 방식을 지정해야 합니다.
데이터 > 테이블 로 이동하여 "새 테이블"을 클릭 하여 앱에 추가 테이블을 추가합니다.
Data > Columns 에서 당신은 필드에 나열된 테이블에서 당신이 각 열 목록이 표시됩니다.
연결된 데이터의 열 구조에 따라 앱에 추가 할 수있는 기능이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앱에서 이미지를 캡처하고 표시하려면 데이터 세트에 '이미지'열이 있어야합니다.
각 필드의 왼쪽에있는 연필을 클릭하여 앱이 데이터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조정할 수있는 설정의 두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Data section은 사용 가능한 강력한 기능이 많기 때문에 처음에는 약간 압도적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걱정하지 마십시오.
View를 만들 때 돌아가서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행 할 작업을 알 수 있도록 많은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Here
05. View 를 만들고 모양과 느낌을 지정합니다.
AppSheet를 사용하면 사용자 정의 할 수 있는 즉시 사용 가능한 View 템플릿을 제공하여 View를 쉽게 만들고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습니다.
View를 만들려면 UX 탭(UX는 사용자 경험 또는 사람들이 앱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나타냄)으로 이동하여 Views 섹션을 클릭 하고 "New View"를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다음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앱의 모양과 느낌을 사용자 지정하려면 UX > Brand 및 UX > Format Rules(형식 규칙)으로 이동하여 테마, 색상, 로고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views 및 UX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Here
06. 사용자 지정 버튼, 동작 및 자동화 만들기
AppSheet 편집기 의 Behavior 탭을 사용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버튼 및 작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Behavior > Actions > New Action으로 이동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Action Name을 설정하고 발생할 작업 유형을 지정할 수 있으며, 해당 작업이 버튼에 의해 트리거 되도록 하려면 버튼의 Look and Feel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Workflows 및 Reports를 사용하면 이메일 또는 텍스트 전송, 데이터 추가 또는 업데이트 또는 새 캘린더 이벤트 추가와 같은 자동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Workflows 와 Reports 는 매우 유사하지만 한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Workflows 는 특정 작업이 발생할 때 트리거되는 자동화이고, Reports 는 정기적인 일정에 따라 트리거되는 자동화입니다.
마지막으로,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앱을 사용하려면 오프라인 / 동기화 섹션에서 오프라인 사용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작업, 워크 플로 및 보고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Here
07. 사용자와 앱을 테스트, 공유 및 배포합니다.
준비가 되면 앱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여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탭으로 이동하고 사용자 섹션에 앱을 공유하려는 사람들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사람임을 확인한 후 AppSheet에서 수신 할 이메일 메시지를 맞춤 설정하여 앱을 사용하도록 초대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기기에 AppSheet 앱을 다운로드 하거나 웹 브라우저에서 앱을 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앱 변경을 완료하면 공식적으로 배포하여 앱의 모든 서비스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Manage > Deploy > Deployment Check 로 이동하여 "Run Deployment Check" (배포 확인 실행)을 클릭합니다.
AppSheet는 앱을 분석하여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전체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배포 할 준비가 되었으면 "Move app to deployed state" (앱을 배포 된 상태로 이동)을 선택합니다. 이제 앱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사용자 관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Here
08. 앱 개선 및 피드백 받기
첫 번째 앱을 만든 것을 축하합니다! 여기에서 앱을 계속 개선하거나 다음 아이디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AppSheet는 플랫폼을 활용하여 맞춤형 앱을 구축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사용할 수있는 다양한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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